언론 속의 충주시니어클럽/2021년 보도자료

충주시니어클럽, 「사랑해 孝, 함께 해 孝, 어르신 만수무강 하세요.」- 2021년 구순(九旬) 어르신, 선물 키트 전달 -

충주시니어클럽 2022. 11. 8. 11:19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 10 12() ~ 20(), 9988행복지키미사업단을 포함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및 수요자(대상 어르신) 중 구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께「구순 선물 키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랑해 효(), 함께 해 효(), 어르신 만수무강 하세요.」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구순을 맞이하신 관내 43명의 어르신들께 청려장을 비롯한 쌀, 화장품, 방역용품, 건강식 및 생필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선물키트가 전달되었으며. 온라인 모금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개인 모금을 비롯하여 달빛꿀벌농장, 오대양횟집, 주덕읍사무소, 청풍위장회,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주경찰서 등 지역사회 다수의 단체들이 뜻을 함께 하였다.

 

 구순을 맞이한 김OO 어르신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렵고, 우울감이 커져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데, 시니어에서 방문하는 일자리 노인의 정기적인 안부확인 및 말벗은 쓸쓸한 삶에 큰 위안이 되고 있는데, 이렇게 구순 선물까지 챙겨 주어서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은 “올해에도 어르신들을 모셔서 구순잔치를 진행할 수는 없지만, 함께 행사에 동참하여 주신 여러 기관 및 단체, 후원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따뜻한 마음의 온기가 <구순선물키트>로 전달되어 대상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2021년 현재 21개 사업단에 총2,600여명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로, 매년 일자리 참여 어르신 및 대상 어르신 중 구순을 맞이하신 어르신께「재가 어르신 초청, 구순잔치」를 진행하고 있으나, 코로나로 행사가 취소 된 작년부터는 초청 잔치를 대신하여 직원들이 구순 어르신의 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정성이 담긴 <구순선물키트>를 전달하는 것으로 구순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포일자 : 2021.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