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충주시니어클럽/2023년 보도자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식 진행

충주시니어클럽 2023. 6. 7. 11:38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식 진행

- 충주시니어클럽, 충주지역자활센터, WELCO, ZAN 협약 체결 -

 

충주지역의 노인, 자활, 장애인의 일자리를 대변하는 대표 사회복지기관인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 충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승호), WELCO(원장 하정인), ZAN(원장 김기용) 6 7()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다자간 협약은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노인, 장애인, 자활 생산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모색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계사업의 추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의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은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충주지역의 노인과 장애인 및 자활 참여자 간 상생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주지역자활센터 김승호 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WELCO 하정인 원장은 ‘장애인의 일할 권리, 행복할 권리, 사회적 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ZAN 김기용 원장은 ‘장애인의 고용 및 일자리 창출, 복지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복지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은 사회적 경제업체(장애인 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자활기업, 충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간의 상생과 협력을 통한 경영개선과 역량 강화, 판로확대에 시니어 효과를 내어 결과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