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충주시니어클럽/2023년 보도자료

충주시니어클럽, 「도심 속 에코 그린팜」 농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충주시니어클럽 2023. 5. 2. 14:25

- 충주시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한 토마토 모종 심기 체험 -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봉방동 소재의 더드림유통 농장사업장에서 어린이집 원생들300여명에게 토마토 모종 심기 등 다양한 농장 체험프로그램으로「도심 속 에코 그린팜」행사를 진행하였다.

 

「도심 속 에코 그린팜」농장 체험프로그램은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도심 속 농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충주시니어클럽 –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 충주시설관리공단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4 3()부터 4 7()까지 식목일을 제외한 4일간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토마토 모종 심기, 전통놀이, 농기계 탑승, 토끼 관람, 포토존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은 “13세대가 함께하는 자연 친화적 통합프로그램으로「도심 속 에코 그린팜」을 더욱 새롭고 다양한 내용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더 많은 노인일자리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더드림유통사업단에서 관리하는 도심속 농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매년 무농약을 고집하며 정성껏 기르는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곳으로,  2~3회 정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린이집 원생들이 작물의 재배-성장-수확의 생육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산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농기계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체험 놀이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