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충주시니어클럽/2023년 보도자료

충주시니어클럽, “도심속 에코 그린팜 - 콜라비 수확체험”운영

충주시니어클럽 2023. 6. 23. 13:35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아이들의 특별한 농작물 수확체험

가정에서 쉽게 심을 수 없는 특별한 채소를 수확해보고 싶어요~”

 

충주시니어클럽 도심속 에코 그린팜 농장 체험 기념 사진

그동안 충주시니어클럽 도심속 에코 그린팜체험농장에 참여한 어린이집에서 가장 많이 요청하였던 희망사항이다. 아이들이 자연에서 흙도 만져보고 특별한 농작물을 체험하며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고자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지난 20~23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도심속 에코 그린팜 - 콜라비 수확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충주시니어클럽, 충주시시설관리공단 3개 기관이 연합하여 추진하였으며, 10개 어린이집 총 155명의 원생들이 참여하였다.

 

콜라비 수확의 즐거움~

체험 내용으로는 콜라비 수확 외에 전통 투호놀이토끼 먹이주기농기계(트랙터탑승체험해바라기 및 바람개비 포토존 등의 세부내용이 진행되었으며특히 자색의 독특한 모양의 콜라비를 직접 수확해보며 농부의 마음을 느껴보고 아이들 주먹보다 한참 큰 콜라비를 들고 사진을 찍으며 수확의 기쁨을 체감하였.

 

토끼 먹이주기 체험

충주시니어클럽 더드림유통사업단이 관리하는 농장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콜라비 외에 다양한 친환경적인 농작물을 정성껏 재배하고 있다매년 2~3차례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농작물의 생육 과정에 따른 자연학습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으며향후 노인과 장애인 등으로 그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