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충주시니어클럽/2021년 보도자료

충주시니어클럽과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 충주시지부와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업무협약’체결

충주시니어클럽 2022. 11. 8. 10:53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와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 충주시지부(지부장 임완식) 2 4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 및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관내에서 사용한 현수막이 일회용으로 사용되고 소각됨에 따른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을 예방하고자 충북옥외광고협회 충주시지부에서 수거한 폐현수막을 충주시니어클럽 꿈꾸는 재봉사업단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공공용 재활용 자루로 제작하여 충주시 25개 읍·면·동지역에 무료로 배포함으로써 폐현수막을 자원으로 재활용 하자는 데에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하여 이루어졌다. 또한, 협약내용에는 옥외광고사업과 노인일자리사업을 연계한 공동사업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 내 참여 어르신의 소득 증대를 위한 협조 내용도 담고 있다.

 

충주시니어클럽 김익회 관장은“이번 협약으로 폐현수막 재활용을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와 일자리 연계가 지속적으로 전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 충주시지부 임완식 지부장은 “폐현수막의 재활용을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 폐현수막을 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을 통해 충주시의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자 : 2021. 02.04.